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오름중학교

검색열기

오름중학교

학교소식

메인페이지 학교소식 포토갤러리 - 요기조깅 행복 장학금 전달식 완료!


RSS 새창 열기

포토갤러리

  • 작성자김**
  • 작성일2022-06-30
  • 조회수494

제목요기조깅 행복 장학금 전달식 완료!

요기조깅 행복 장학금 전달식 완료!_사진_1
요기조깅 행복 장학금 전달식 완료!_사진_2
□ 오름중학교(교장 김경도)는 행복오름교실(학교 내 대안교실) 학생들과 교내 조깅 동아리‘요기조깅’학생들이 함께 기획한‘행복오름교실 요기조깅 사제동행 나눔 마라톤' 행사(2022.6.19.)를  실시하였고, 2022년 6월 29일에 행사에 참여한 41명의 학생들과 5명의 교사의 기부금(700,000원)을 홍익보육원에 '오름중학교 장학금'으로 전달하였다.

□ 행복오름교실(학교 내 대안교실)의 정서위기 학생들과 교내 조깅 동아리 학생들이 협업하여 기획한 이번 행사는 제주관광협회에서 주최하는 제주국제관광마라톤 대회(2022.6.19.)에 담임 선생님들과 함께 참여하며, 약 한 달간의 마라톤 훈련을 통해 체력과 면역력을 함양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서 위기 학생들이 학교 구성원들과 연대를 경험하고 자심감을 회복하는 기회가 되었다.

□ 김상요 오름중 교사(교육복지부장)는“복합적인 이유로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좋은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사제동행 마라톤 행사를 아이들과 함께 진행하게 되었다.”라며“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교육활동이 제한되어 전인 교육을 추구하는 도덕윤리 교사로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생들이 제시한 좋은 아이디어 덕분에 도덕적인 민주시민의 역량을 함께 키울 수 있어서 매우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 이어“교실만이 교육 공간은 아니며, 교사의 뚜렷한 교육철학이 있다면 선생님과 함께하는 모든 시간과 공간, 양질의 경험들이 교육이고 성장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사제동행 형태의 대안교육활동을 활성화하여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 참가 학생 3학년 김OO 학생은 "처음엔 동아리 활동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시작했지만, 훈련하는 동안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함께 대회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낸 내가 자랑스럽다. 또 학교 옆 보육원을 지날 때 마다 빨랫줄에 널려 있는 어린 아이들의 옷을 보며 마음이 아팠는데 이번 기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자랑스러운 기부자 명단(46명):
김상요(교사), 고창득(교사), 양설희(교사), 전미희(교사), 이혜영(교사), 김민교, 고은채, 추현승, 윤성빈, 정혜리, 박지영, 김성민, 고은오, 김준섭, 김민석, 강우석, 부찬희, 김지성,양시우, 고호준, 김재윤, 정다현, 장형석, 고정현,고시은,김수현,김민주,이원빈, 차만나,유은성,전민주, 김관우, 고민서, 박예찬, 고준호, 강정윤,윤다혜,정우준,조우성, 김상준, 송유나, 박수민,박지원, 김진주,이효정, 김도현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